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게이트코리아

[ 블록체인 서밋 ] 체인플러스 거버넌스 서빗 1월 23-24일 양일간 개최 본문

GATE 칼럼뉴스

[ 블록체인 서밋 ] 체인플러스 거버넌스 서빗 1월 23-24일 양일간 개최

게이트아이오 2019. 1. 10. 16:04


세계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19 블록체인 융합 서밋 체인플러스'가 23~24일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열린다. 2018년 한 해의 블록체인 산업을 회고하고 3.0 세대와 응용이 앞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기 위한 포럼이다.



미국, 중국 등 8개국에서 70여개의 프로젝트, 120여개의 미디어, 2,000여명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존 암호화폐 산업의 대안으로 부상한 증권화토큰(STO),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 등 블록체인 핵심 이슈 및 전망을 다룰 예정이다.



유명 벤처 캐피털리스트이자 암호화폐 인사이트 구루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참여하고 몰타 재무부 장관인 ‘에드워드 시클루나’, 중국 항주 정부에서 5천억원 투자유치를 받은 숑안펀드(Grand Shore) 회장인 ‘야오 용지에’ 등이 한국을 찾는다.



국내에서는 블록체인 서울을 추진 중인 박원순 서울 시장이 연사로 나서 정부 입장에서의 블록체인 활용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표적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Terra)의 신현성 대표가 스테이블 코인의 미래와 실생활에서의 응용에 대해 발표한다.



패널토론 등 실제 행사에서는 ▲기술의 변화에 정부 정책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기업들은 퍼블릭 체인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DAPPs 를 향한 3.0 플랫폼들의 치열한 전투 ▲블록체인 산업 번성의 기초, 금융 ▲전통 금융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가져올 STO의 등장 ▲진화하는 거래소와 투자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체이너스 정주용 대표는 "증권화토큰, 스테이블코인 등의 금융 기초가 바탕이 되어 2019년은 진정한 응용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체인플러스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대안들이 논의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사 첫날인 23일 저녁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Networking Party)’가 예정돼 있다. 참가비는 18일까지 등록할 경우 1일 105,000원, 양일 196,000원이고 등록은 해당 사이트(https://www.bcsfair.com/)에서 가능하다.



발표 프로그램 


Track 1기술의 변화에 정부 정책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블록체인 글로벌 규제 스탠다드의 필요성과 방향성은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해 나가며 함께 고민해 나가야하는 문제입니다. 암호 화폐 관련 과세 정책, 거래소 관련 규제, 기술 장려 정책, 블록체인 관련 창업기술 지원 정책 등 다양한 이슈가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거버넌스는 인터넷 거버넌스와 마찬가지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을 이용할 수 있는 정책을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조직과, 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적 표준을 뜻합니다. 이제 블록체인에 대한 본질적인 정의와 개념 규정, 표준화된 가이드라인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스위스, 서울, 홍콩, 싱가폴, 에스토니아, 몰타, 리투아니아 등 글로벌 탑 블록체인 혁신 국가 및 도시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블록체인에 거버넌스의 역할이 왜 필요한지와 글로벌 스탠다드를 주도하기 위한 혁신 방안에 대해 말하고, 블록체인 육성방안과 합리적 규제를 넘어 생활 속에서 구현될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알아보고 정책적으로 어떻게 협력하고 규제할지를 토론하는 장을 열고자 합니다.




Track 2기업들은 퍼블릭 체인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기업들은 교육, 의료, 금융, 교통, 제조, 유통, 공공분야의 전통산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4차 산업혁명의 ICBM (IoT, Cloud, Big Data, Mobile)플랫폼이 가지는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투자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기존 ICBM 플랫폼의 낮은 보안성, 사생활 침해, 정보 독점, 높은 운영 비용의 한계점을 극복 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스템, 통신, 데이터 관리, 물류 등의 기업 비즈니스가 퍼블릭 체인 프로젝트와 어떻게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의 실효성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직면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산업 현장에서 기업이 마주하는 난관을 블록체인 기술로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고민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Track 3DAPPs 를 향한 3.0플랫폼들의 치열한 전투



블록체인은 향후 산업 전반의 생태계를 변화시킬 실행 가능한 솔루션과 거버넌스의 역할로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 속에서 제기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제 3세대 디지털 화폐라고 불리는 여러 플랫폼 등이 등장하여 확장성과 신속성, 탈중앙화를 개선하고 플랫폼 내에 자체 의사결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합의 알고리즘의 변화, DAG(Directed Acrylic Graph)를 기반으로 한 분산장부관리 기술의 등장과 하드포크 방지를 위해 블록체인 내 자체 의사결정 합의 기능을 탑재한 Cardano 플랫폼의 대두와 같은 기술적 기능의 향상이 과연 응용에 준비가 되었는지, 개발자들에게는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에 대해 프로젝트 창시자와 DApp 개발자로부터 직접 듣고자 합니다.



합의 알고리즘의 변화, DAG(Directed Acrylic Graph)를 기반으로 한 분산장부관리 기술의 등장과 하드포크 방지를 위해 블록체인 내 자체 의사결정 합의 기능을 탑재한 Cardano 플랫폼의 대두와 같은 기술적 기능의 향상이 과연 응용에 준비가 되었는지, 개발자들에게는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에 대해 프로젝트 창시자와 DApp 개발자로부터 직접 듣고자 합니다.




Track 4블록체인 산업 번성의 기초, 금융



금융 인프라의 해결은 응용의 선결조건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자금 운용 비용을 줄이고, 절차를 간소화해주며, 금융 거래의 확실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바일 시대도 결제수단의 해결이 기폭제 역할을 하듯이 응용의 시대도 금융 인프라의 해결이 되어야 확장성과 실용성을 가질 수 있을 것 입니다.


블록체인이 금융시장 전반에서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효율적인 기술로써 현대적인 금융 시스템을 접목하기 위해서는, 교환을 위한 안정적인 매개체가 필요합니다. 스테이블 코인 (Stable Coin)은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실제 금융 거래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에 대한 현재 검토되고 있는 규제의 효용과 실현 가능성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루고자 합니다.




Track 5전통 금융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가져올 STO의 등장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백서만 보고 암호 화폐에 투자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지난 해와 올 초 수많은 프로젝트가 백서에 제시한 청사진만으로 ICO(암호화폐발행)자금을 모집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실제 세계에서 얼마나 실현 가능한지에 따라 투자를 결정하는 쪽으로 방향이 바뀌면서 증권에 대한 법규와 규제를 준수하며 증권형 토큰 (Security Token Offering)을 발행하는 기업들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STO는 주식이나 부동산 등의 실물 자산을 근거로 현실성 있는 토큰 발행 방식이며, 투자자는 주주와 비슷하게 보유한 증권형의 토큰 비율에 따라 토큰발행 회사의 이익 일부를 배당 받기도 합니다.



STO는 새로운 방식의 ICO가 아닙니다. 가산시장이 계속해서 기존의 단점을 보완해가며 제도권과의 융합을 꾀하는 움직임으로 해석됩니다. STO 시장은 이미 움직이고 있습니다. 당국의 엄격한 심사와 명확한 규제로 STO는 암호화폐 산업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Track 6진화하는 거래소와 투자



거래소에서 매매되는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되고 거래가 되나 거래소 자체는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플랫폼이 아니라 일반 사이트처럼 중앙화 체제이기 때문에 아무리 보안을 강화해도 해킹에 취약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겨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제작된 DEX(분산화거래소)가 중앙 서버를 없애고 해킹의 위험을 낮췄지만 과연 안정성의 해결이 사용자의 편의와 기존 거래소의 기능을 전부 대체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이슈를 다루고자 합니다.



블록체인 산업에는 전통 시장에서의 기관 투자자들이 여전히 들어오기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이 시장에서의 투자는 기존 전통 시장에서의 투자 기간보다 매우 짧은 회수 기간을 타겟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통 시장의 기관 투자자들이 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이 개선되어야 할지, 그리고 앞으로 투자시장이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에 대해서 다양한 기존 시장의 투자자와 크립토 투자자들을 모시고 얘기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게이트아이오 공식채널


<Official Support>


게이트코리아 텔레그램방(Telegram) : https://t.me/gateiokr


게이트코리아 네이버카페(Naver Cafe) : https://cafe.naver.com/gateiokorea


게이트코리아 카카오 오픈채팅방(Kakao) : https://open.kakao.com/o/gzDw9BG


게이트코리아 카카오플러스(Kakao Plus) : http://pf.kakao.com/_xnDmGC



<Official Page>


게이트코리아 공식 네이버블로그(Naver Blog) : https://blog.naver.com/gateiokorea


게이트코리아 공식 다음블로그(Daum Blog) : http://blog.daum.net/gateiokorea


게이트코리아 공식 스팀잇(Steemit) : https://steemit.com/@gateioexchange


게이트아이오 공식 트위터(Twitter) : https://twitter.com/gate_io


게이트아이오 공식 페이스북(Facebook) : https://www.facebook.com/OfficialGateio


게이트아이오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gate.io/



<Official Tech>


게이트아이오 공식 미디엄(Medium) : https://medium.com/@gateio


게이트아이오 공식 깃허브(Github) : https://github.com/gateio


게이트아이오 공식 홈페이지(Homepage): http://gate.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