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한 해에만 개인의 실수로 계좌번호를 다르게 입력해 잘못 송금된 금액이 무려 2300억 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금융위원회는 온라인및 모바일 금융거래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최근 그 피해액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지적한 바 있다.
지금까지 개인이 실수로 돈을 잘못 송금한경우 금융사에서 이를 되돌릴 수 없고 반드시 수취인의 반환 동의를 받아야 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송금인이직접 소송을 제기해야 했지만 소요되는 소송 비용이 만만치 않아 포기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는고객의 실수로 발생한 착오송금 피해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글로벌 TOP10 거래소의 위상을 다시 한번 각인시킨 바 있다.
지난11월 중순 게이트아이오의 이용자 A씨는 계좌 이체 과정 중 실수로 886 EOS를 개인 EOS 계정인 ‘gate.io’로 이체했다. 이러한 실수는 EOS 계좌명이 거래소 웹사이트 명과 대응할 수 없다는 것을 사전에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용자의 손실 만회를 위해 게이트아이오는 총 1800EOS 비용을 지불하여 ‘gate.io’ 계정을 정식으로 매입하고 A씨에게 착오송금 전액을 전달했다. 자신의 실수로 이체 비용을 손실하고어쩔 줄 모르던 A씨는 거듭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게이트아이오 관계자는 “고객중심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언제나처럼 이용자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을 뿐”이라며, “EOS 계좌명은 거래소 웹사이트 명과 다르며 이체를 진행할 때에는 반드시 입금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한다”고밝혔다.
게이트아이오는 블록체인 연구자 협회가발표한 거래소 투명성 조사에서 1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기사 전문 링크->http://www.ekn.kr/news/article.html?no=40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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